의왕시, 자녀의 진정한 멘토 되기‘부모 인성교육’실시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통한 자녀의 인성진로 로드맵 구성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8/13 [14:53]

의왕시, 자녀의 진정한 멘토 되기‘부모 인성교육’실시

소통과 공감대 형성을 통한 자녀의 인성진로 로드맵 구성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1/08/13 [14:53]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의왕시가 12일 자녀의 인성교육에 관심 있는 부모를 대상으로 비대면 부모 인성교육을 시작했다.

 

이번에 실시하는 교육은 2021년 의왕시 인성교육 프로그램 중 하나로 부모와 자녀 간 인성이라는 매개체를 통해 소통과 공감대 형성, 자녀와 함께 만드는 자녀의 인성진로 로드맵 구성 등 부모가 진정한 자녀의 멘토가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기 위해 기획됐다.

 

30대 후반부터 60대 중반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부모가 참여하는 이번 교육은 온라인을 통해 운영되며, 오는 26일까지 매주 목요일 총 3회에 걸쳐 진행될 예정이다.

 

손주를 돌보는 할머니를 비롯해, 부모교육은 사회가 책임져야 하고‘내가 부모다.’라는 생각에 교육에 참여했다는 관내 학원장의 참여는 부모의 역할 변화와 자녀교육의 다양성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

 

첫 번째 교육을 마친 한 수강생은“부모 인성교육을 통해 기존과는 다른 새로운 시각이 열려, 나 자신을 돌아보게 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며“남은 시간도 적극적으로 교육에 참여하겠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번 교육을 주관한 안혁 의왕시평생교육원장은“부모인성교육을 통해 자녀가 멀리 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잘 하는 참 부모가 되길 바란다.”면서“앞으로 다양한 형태의 인성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하겠다.”고 전했다.

 

시는 이번 부모 인성교육 이외에도 오는 29일에는 자녀와 함께하는 인성워크숍을, 8월 28부터 29일까지 무박 2일의 초등학교 5학년~중학교 1학년을 대상으로 한‘청소년리더십캠프’프로그램을 계획하고 있다.

 

교육참여는 의왕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시 평생교육과(031-345-2559)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