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신설 군포시 송부동 주민자치회, 온라인 워크숍 개최민주적인 회의 진행·소통문화 만들기 등 주민자치회의 효율적 운영 방안 논의
|
지난 7월 1일 개청한 군포시의 12번째 동인 송부동 주민자치회가 8월 26일 저녁 온라인을 통해 소통 워크숍을 개최했다.
송부동은 동 개청에 앞서 주민자치회 위원들을 미리 모집했으며, 이날 워크숍은 지난 6월 공개 추첨으로 선정된 위원들을 대상으로 줌(ZOOM)을 이용해 비대면으로 진행됐다.
워크숍은 심층 토론을 위해 전체 위원들을 4개 조로 편성해서 전문가의 진행으로 시가 양성한 퍼실리테이터(토론촉진자)도 함께 참여했으며, 민주적인 회의 진행과 소통문화 만들기 등 주민자치회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주요 사항들이 폭넓게 다뤄졌다.
군포시 관계자는 “주민자치회는 공적인 차원에서 만나는 만큼, 위원들이 공적인 소통과 민주적인 회의 문화를 배우고 싶은 욕구가 클 것”이라며, “주민들이 꿈꾸는 마을을 만들기 위해 주민 주도적으로 공론장을 만들고 민주적으로 소통하는 모습이 기대된다”고 밝혔다.
이어 오는 9월 7일에는 송부동 주민자치회 운영내규수립을 위한 워크숍을 온라인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자치분권과(031-390-086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