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변화를 주도하는 차이나는 리더십’교육 실시포스트코로나 대비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관리자 교육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오산시는 지난 31일 영상회의를 통한 비대면 방식으로 동 행정복지센터 동장,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장,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 등 총 18명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핵심리더’ 교육을 실시했다고 1일 전했다.
이번 교육은 코로나19 등 재난상황과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리더의 역할이 점차 중요해짐에 따라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추진에 있어 관리자의 대응능력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이번 교육은 ‘포스트 코로나 시대, 변화를 주도하는 차이나는 리더십’이란 주제로 리더십 분야 전문강사를 초빙해 기존에 갖고 있는 리더십 역량을 강화하면서 그와 함께 새로운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역량 습득에 중점을 두고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대원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인환 위원장은 “리더들의 활동에 꼭 필요한 핵심 정보와 실천 방향을 제시해준 길잡이와도 같은 강의였다.”며, “긍정적인 마인드와 태도로 주민과 소통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정길순 희망복지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업무환경의 변화와 리더십의 변화를 돌아보고, 구성원의 성장과 변화를 돕는 피드백 기법을 배울 좋은 기회가 됐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