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혁신교육공동체 학생동아리 축제 ‘두드려라 나의 꿈’ 10월30일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10/19 [11:51]

오산시 혁신교육공동체 학생동아리 축제 ‘두드려라 나의 꿈’ 10월30일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1/10/19 [11:51]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오산시는 오산시와 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교육장 남현석)이 주최하고 (재)오산교육재단이 주관하는 2021년 제9회 오산혁신교육공동체 문화한마당 ‘두드려라 나의 꿈’을 오는 30일 관내 청소년 및 시민 4,000여 명을 대상으로 개최한다고 19일 전했다.

 

제9회 오산혁신교육공동체 문화한마당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작년에 이어 온라인을 활용한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오산혁신교육공동체 문화한마당은 학생들이 주체가 되어 기획하고 운영하는 행사로서 ‘문화공연’, ‘동아리 체험활동’, ‘온라인 캠페인’, ‘동아리 홍보 이벤트’등 4가지 영역에서 학생 주도의 동아리 활동을 온라인 현장에서 보고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축제로 기획됐다.

 

오산혁신교육지구 학생동아리는 학생들이 관심분야에서 진로를 탐색하고 역량을 키우고 학생자치활동을 활성화하기 위해 관내 초‧중‧고등학생을 대상으로 2011년부터 오산시·(재)오산교육재단·경기도화성오산교육지원청이 지원하고 있는 사업이다.

 

올해는 초‧중‧고등학교 279개 동아리가 각자의 관심 분야에서 캠페인, 프로젝트, 토론, 공연, 재능기부 등 교내‧외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으며, 참여 동아리는 매년 증가하고 있다.

 

이러한 동아리 활동은 오산학생동아리 축제인 문화한마당에서 체험해 볼 수 있으며, 오는 22일까지 체험활동에 대한 사전신청을 할 수 있다.

 

10월 30일 본 행사는 오산혁신교육지구 학생동아리 유튜브 채널을 통해 개회식, 문화공연을 실시간으로 시청하고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사전신청 체험 참여자는 개별로 발송되는 링크를 통해 동아리 학생들이 직접 준비한 영상과 체험 키트로 활동에 참여하게 된다.

 

이번 문화한마당을 주관하는 (재)오산교육재단 조기봉 상임이사는 “온라인 현장에서 진행되는 제9회 오산혁신교육공동체 문화한마당을 통해 각 분야에서 학생들이 주도하는 동아리 활동을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라며 “학생들의 자치 활동을 활성화하고 서로 협력해 역량을 키워내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학생들의 참여를 당부했다.

 

학생동아리 문화한마당 내용과 신청은 오산교육포털(오늘e)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 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