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2021년 공직자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 실시“절친처럼 친절하게” 민원공감 행정서비스 실현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의왕시는 25일 민원업무담당 및 신규공무원을 대상으로 오전과 오후 2회에 걸쳐 공직자 친절마인드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공직자의 친절 마인드 향상과 비상상황에 대처하는 응대방법 등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신규 공무원 증가에 따른 교육수요와 의왕시를 방문한 민원인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2021년 민원행정서비스 만족도 조사 결과의 후속 조치로 이루어졌다.
강의를 진행한 최문희 ㈜퀀텀러닝코리아 대표는 불만민원과 악성민원의 차이에 대하여 언급하며, 상황별, 유형별 대처 방법 등을 강의해 많은 공감과 호응을 얻었다.
아울러, 스트레스를 잘 관리하는 방법, 직장예절의 중요성과 직장매너 실천가이드 등을 덧붙여 신규공무원으로서의 올바른 태도를 강조했다.
강수영 민원지적과장은“날로 다양해지는 민원과 악성민원의 증가로 인해 지쳐있는 민원담당공무원이 스스로 자신을 향한 칭찬과 격려를 아끼지 말아야한다”며, “이번 친절교육이 진정성 있는 대민행정서비스를 실천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공직자 친절마인드 향상을 위해 11월 한 달 동안 전 직원 전화친절도 평가를 실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