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일자리센터는 중장년 직무특화교육 프로그램‘일반경비원 신임교육(2기)’에 참여할 교육생 27명을 11월 3일부터 5일까지 모집한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은 보안ㆍ경비직으로 근무하기 위해 필요한 법정교육으로, 관련분야에 취업을 희망하는 중장년 구직자를 지원하기 위해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개설한다.
교육은 오는 23일부터 26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경비교육은 금정역에 위치한 (사)대한민국경비협회 경기남부지방협회에서 3일간 총 24시간 진행되며, 교육 수료일인 11월 26일은 포일동에 위치한 포일어울림센터 9층 대강당에서 취업마인드, 이력서작성, 면접방법을 주제로 전문강사의 취업특강이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27명으로 경비직 취업을 희망하는 만 65세 이하 미취업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11월 3일부터 5일 17시까지이며, 일자리센터 방문 또는 이메일(haeah@korea.kr)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모집인원보다 접수인원이 많을 경우 면접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교육비는 전액 무료이며, 교육수료 후에는 전담상담사의 개인별 맞춤 컨설팅과 취업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참가신청서는 의왕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의왕일자리센터(031-345-2465)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장숙현 일자리과장은 “교육기간 동안 발열체크, 마스크 착용, 교육장 소독, 환기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여 교육생들이 안전하게 수료할 수 있도록 교육운영에 최선을 다 하겠다”며, “2022년에도 직무교육이나 자격증 과정 등 시민들의 취업에 필요한 교육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ㆍ운영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