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시 2021 오산 평생학습 이웃축제 11일 개최“나 혼자 즐기는 평생학습에서 이웃과 함께 나누는 즐거움”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나 혼자 즐기는 평생학습에서 이웃과 함께하는 평생학습 시민축제’라는 슬로건으로 오는 11일부터 24일까지 2주간 오산시 전역에서 ‘2021 제2회 오산 평생학습 이웃축제’를 개최한다고 4일 전했다.
제2회 오산 평생학습 이웃축제는 ▲징검다리교실 이웃축제 ▲더:청년학교 이웃축제 ▲시민교육 한마당 ▲학습동아리 스스로 이웃놀이터 ▲성인문해 톺아보기 ▲평생학습마을 이웃축제 한마당 등 6개 분야에서 다양한 축제가 펼쳐질 예정이다.
오산 평생학습 이웃축제 추진위원회는 지난 9월 각 분야별 시민 추진위원단을 40여 명 위촉해 200여 개의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축제기간 중 이 프로그램들을 시민이 직접 운영하고 평가할 예정이다.
오산시는 집 앞 10분 거리에서 유휴공간을 활용해 평생교육을 즐길 수 있는 201개의 징검다리교실을 지정했다. 이 중 카페, 공방, 평생교육시설, 노인복지시설 등 60개소의 징검다리교실이 다양한 교육·체험 콘텐츠를 가지고 ‘제2회 오산 평생학습 이웃축제’에 참여한다.
2021 제2회 오산 평생학습 이웃축제는 지난 1일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받고 있으며 참여 희망자는 오산시 교육포털 오늘e(www.osanedu.go.kr) 회원가입 후 사전신청을 할 수 있다. 자세한 교육내용은 오늘e에서 확인 가능하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