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37명 위촉

염태영 시장,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만드는 데 역할 해 달라” 당부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11/30 [10:58]

수원시, 제9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원 37명 위촉

염태영 시장,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만드는 데 역할 해 달라” 당부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1/11/30 [10:58]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는 11월 29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제9기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 위촉식’을 열고, 제9기 대표협의체 위원 37명을 위촉했다. 임기는 2년이다.

 

제9기 대표협의체는 공동위원장인 염태영 시장과 수원시의회 의원, 시민 대표, 사회보장 관련 시설·사회보장공공기관 관계자, 건강·일자리·주거·환경·교육·문화 전문가, 학계·연구기관, 공익·시민단체 관계자, 당연직 위원(4명), 등 사회보장 분야 경험과 전문성이 풍부한 이들로 구성됐다.

 

대표협의체는 이날 윤학수 팔달노인복지관장을 공동위원장으로, 황재경 우만종합사회복지관장을 부위원장으로 선출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대표협의체는 사회보장과 관련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역의 관계 기관·법인·단체·시설과 연계·협력을 위한 민관협력 거버넌스 기구다.

 

위원들은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시행·평가 ▲지역사회보장 조사, 지역사회보장지표 ▲사회보장급여 제공, 사회보장 추진 ▲시장이 지역복지 시행추진을 위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사항 등에 대해 심의·건의하고 자문하는 역할을 한다.

 

또 민관협력의 구심점으로서 지역사회보호체계를 운영하고, 수요자 중심의 통합적 사회보장급여 제공 기반을 마련한다. 지역 복지자원을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체계도 만든다.

 

이날 위원들에게 위촉장을 수여한 염태영 수원시장은 “삶의 무게를 힘겹게 견뎌내고 있는 이들, 도움의 손길이 간절한 이웃이 우리 주변에 많다”며 “지역사회보장협의체가 우리 시의 복지사각지대를 없애고,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만드는 데 역할을 해 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