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오산시 청년협의체 2021년 활동결과 공유회

- 오산시 청년활동 활성화 및 발전방안 모색 -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12/13 [12:32]

[오산시] 오산시 청년협의체 2021년 활동결과 공유회

- 오산시 청년활동 활성화 및 발전방안 모색 -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1/12/13 [12:32]

 

 

오산시(시장 곽상욱)는 지난 9일 오산시청 물향기실에서 오산시 청년협의체(이하 청년협의체) 2021년 활동결과 공유회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활동결과 공유회에서는 청년협의체 분과별 2021년 활동결과 및 소감을 발표하여 한 해 활동을 되돌아보고 건의사항과 내년 활동 발전방안에 대해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오산시 청년협의체는 지난 3월 22일 위촉 후 활동을 시작하여 각 분과별 자율적인 활동 계획에 따라 청년정책 발굴‧홍보, 청년활동가 인터뷰, 협의체 워크숍 및 청년축제를 기획‧운영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약 90여 차례에 걸쳐 수행하였다. 청년과의 소통 및 청년활동 활성화, 청년정책 발굴을 위해 구성된 청년기구로 모든 구성원이 2~30대 청년으로 이루어져있으며 2022년에도 약 50여명의 위원을 모집하여 청년활동을 이어나갈 계획이다.

 

이날 청년 위원들은 “향후 오산시 청년활동이 발전적인 방향으로 나아가기 위해서는 협의체에서 청년들을 끌어들이기 위한 다양한 활동들을 기획하여야 하며 목적 및 목표를 명확히 하여 그 방향으로 나아가야 한다”라고 말하며 운영회칙 규정 등 다양한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제시하였다.

 

이 외에도 “청년들이 겪고 있는 사회적 문제들과 고민에 대해 공감해 주었으면 하며 청년들이 가진 트렌디함을 공공기관, 공무원들도 이해를 하고 청년들에게 접근해 주었으면 한다”라는 이야기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