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군포시·현대케피코·세이브더칠드런, 아동권리증진 MOU 체결아동권리증진에 기여·아동친화도시 군포 조성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 구축
|
군포시는 최근 현대케피코, 세이브더칠드런(중부지부)과 함께 아동권리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업무협약에 따르면 군포시, 현대케피코, 세이브더칠드런은 아동권리증진에 기여하고 아동이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군포를 조성하기 위해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또한 아동관련사업을 수행할 때 아동 최선의 이익 원칙을 준수하고, 모든 시민이 아동권리를 이해하고 아동이 존중받는 사회를 위해 아동권리교육을 이행하도록 했다.
이를 위해 군포시는 교육 대상자를 선정해 교육받을 수 있도록 연계하고 홍보를 담당하기로 했다.
세이브더칠드런(중부지부)은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교육컨텐츠를 제작하고 교육을 진행하기로 했으며, 현대케피코는 아동권리 교육사업을 위한 후원 등 사업 지원을 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별도의 협약식 없이 비대면 서면으로 진행됐다.
한편 군포시는 ‘아동과 함께 만들어가는 행복도시 군포’를 슬로건으로 아동의 생존권, 보호권, 발달권, 참여권 등 유엔아동권리협약 기본정신을 지역사회에서 실천하기 위해 관련 사업을 적극 추진하고 있으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인증을 받기 위한 마무리 협의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아동친화팀(031-390-085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