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교육부 주관‘2021 미래교육지구 우수협력지구’선정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기관 표창 수상

‘오산교육, 혁신에서 자치로’미래교육 날개달다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12/31 [12:06]

오산시, 교육부 주관‘2021 미래교육지구 우수협력지구’선정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기관 표창 수상

‘오산교육, 혁신에서 자치로’미래교육 날개달다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1/12/31 [12:06]

 

 

오산시는 AI 교육도시로서 교육부 주관‘2021년 미래형 교육자치 협력지구(미래교육지구) 우수협력지구(부총리 겸 교육부장관 수상)’로 경기도에서 유일하게선정됐다고 31일밝혔다.

 

미래교육지구는 교육부가 지자체와 교육(지원)청 간 지속 가능한 지역교육 협력체제를 구축하고,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교육 협력모델 개발과 확산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2021년 공모를 통해 총 22개 미래교육지구를 지정․운영했으며, 오산을포함한 6개 지역을 우수협력지구로 선정했다.

 

올해 오산시는 미래교육지구와 관련하여 ‘오산 미래교육, 혁신에서 자치로’라는비전으로 △ 지속 가능한 지역교육 협력체제 구축을 위한 오산마을교육공동체 지원센터 설치․운영, 오산마을교육공동체 구축 및 활성화△ 혁신교육 확산(지역사회 연계를 통한 학교 교육과정 운영, 지역화교재 개발 등)△ 지역특성에 맞는마을학교 및 다양한 사업을 교육부와 타부처 사업과 연계 운영했다.

 

오산시는 2022년에도2년 연속 미래교육지구로 선정되기 위해, 민・관・학이 함께하는 오산마을교육공동체를 더욱 활성화하여 온 마을이 배움터가 되도록 조성하고, 지역교육 기반의 삶과 배움이 일치된 특화모델을 개발하여 확산할 계획이다.

 

곽상욱 오산시장은 "앞으로도 미래교육지구를 통해 교육지원청과 더욱 긴밀히협력하고, 온 마을이 참여하는 오산마을교육공동체를 기반으로 자치교육 시대를열어나가는데 최선의 노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