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 교육생 모집평생교육 현장전문가로 양성, 활동 경력 3년 이상 대상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의왕시는 평생교육기관 관계자 및 평생학습 활동가의 전문성 함양을 위해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선발인원은 20명으로, 교육신청은 2월 3일부터 8일까지 의왕시평생학습관을 직접 방문해 신청접수 해야 한다. 신청자격은 의왕시민 또는 의왕시 평생교육기관 등에 재직하는 사람 중 전문대학 졸업 이상으로, 의왕시에서 3년 이상 평생학습 활동을 한 시민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과정 운영은 교육부 정식 평가인증 원격평생교육원의 학점은행제 온라인 수업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대상자 선발은 서류전형과 면접심사로 나눠 진행되며, 면접심사는 2월 15일에 실시한다. 교육비는 학점은행제 등록비, 자격증 발급비 및 학점은행제 수강료의 30%를 수강생이 부담하며, 납부방법은 추후 대상자 확정시 안내할 계획이다.
시는 평생교육사 2급 자격증 취득과정을 통해 평생교육 현장전문가를 양성해 이들이 주도적으로 시 평생학습 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 향후 ‘평생학습도시, 의왕’의 현장전문가로 활동 할 수 있도록 연계한다는 방침이다.
교육생 모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 홈페이지(공고)에서 확인 가능하며 기타 사항은 평생교육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