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코로나19 진단검사체계 변경에 따른 PCR검사 등 안내

호흡기 진료 지정의료기관 병·의원에서 ‘신속항원검사’ 받을 수 있어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2/04 [16:14]

수원시, 코로나19 진단검사체계 변경에 따른 PCR검사 등 안내

호흡기 진료 지정의료기관 병·의원에서 ‘신속항원검사’ 받을 수 있어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2/04 [16:14]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2월 3일부터 코로나19 진단 검사체계가 개편되면서 수원시에서는 4개 구 보건소 임시선별검사소와 7개 병·의원(4일 현재)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다.

 

코로나19 진단 검사 방식 변경·시행에 따라 PCR(유전자 증폭검사 우선순위 대상만 보건소 선별진료소에서 PCR 검사를 받을 수 있고우선순위 대상이 아닌 사람은 보건소 임시선별검사소와 7개 병·의원에서 관리자 감독 아래에 신속항원검사를 받아야 한다.

 

신속항원검사는 검사 키트를 활용해 15분 이내에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빠르게 파악하는 방식이다.

▲ 수원시 신속항원검사 병ㆍ의원 현황/자료=수원시 제공     © 모닝투데이


PCR 검사 우선순위 대상은 ▲만 60세 이상 고령자 ▲코로나19 의심 증상이 있는 사람 ▲역학적 연관성이 있는 사람 ▲감염취약시설 선제검사 ▲신속항원·응급선별 검사에서 양성이 나온 사람 등이다.

 

신속항원검사 대상은 PCR 검사 우선순위 대상 외 검사를 원하는 사람, ‘방역패스가 필요한 사람이다방역패스가 필요한 사람은 신속항원검사에서 음성이 나오면 음성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현재 수원시 4개 구 보건소 임시선별검사소 외에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는 병·의원은 호흡기 전담 클리닉인 화홍병원(호매실동복십자의원(매산로3광교삼성내과의원(하동아주맑은소아청소년과의원(매탄동)과 호흡기 진료지정 의료기관인 수여성병원(고색동푸른이비인후과의원(권선동연세소아청소년과의원(원천동등 7곳이다.

 

·의원에서도 무료로 신속항원검사를 받을 수 있지만진료 비용은 있다검사 결과 양성이 나오거나 “PCR 검사가 필요하다는 의사 소견을 받으면 선별진료소에서 PCR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급증하면서 보건소에서 신속항원검사를 받기 위한 대기 줄이 길어지고 있다며 신속항원검사를 할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