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문화재단, ‘뮤지컬 라이프’ 참여학교 모집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2/07 [14:43]

오산문화재단, ‘뮤지컬 라이프’ 참여학교 모집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2/07 [14:43]

▲ 오산중 뮤지컬 라이프 수업 모습/오산시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재)오산문화재단(대표이사 조요한)은 공연예술체험교육 활성화와 학교 문화예술교육 지원을 위해 6일부터 15일까지 관내 성심학교 및 초·중·고 45개 학교를 대상으로 ▲뮤지컬 라이프와 ▲찾아가는 공연 아트데이트 참여 학교를 모집한다.

 

2022년 뮤지컬 교육을 선도하기위한 ▲뮤지컬 라이프는 오산의 대표 문화예술교육사업으로 초·중학교 40학급을 선정한다. 코로나 상황에서도 온라인 뮤지컬 교육의 성공적 수행을 기반으로 해서 교과와 연계한 뮤지컬 교육을 통해 체계적인 사업수행은 물론 ▲뮤지컬 라이프 교육사업의 브랜드화와 지속가능한 문화예술교육사업이 되도록 학교별로 신청을 받는다. 중학교 1학년 자유학년제와 초등학교 5~6학년 교과연계 수업에 지원한다.

 

특히 ▲뮤지컬 라이프는 맞춤형 기획과 연출을 통해 학생들이 시나리오 작성 및 제작과정에 참여한 창작 뮤지컬 발표 등으로 오산문화재단 문화예술교육 모델을 제시함에 따라 체계적인 뮤지컬 교육시스템 구축에 매진한다는 방침이다.

 

▲뮤지컬 라이프와 함께 ▲찾아가는 공연 아트데이트도 참여 학교를 모집하고 있다. ▲아트데이트는 초·중·고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공연 단체를 공모하여 역량 있는 예술단체를 선발해 학교로 찾아가서 공연하는 사업으로 이번에는 10개 학교를 지원한다.

 

조요한 대표이사는 “오산문화재단은 양질의 공연예술체험교육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수 있는 체계적인 교육시스템 구축을 위해 매진하고 있다”며 “문화예술교육으로 미래 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찾아 ▲뮤지컬 라이프와 ▲찾아가는 공연 아트데이트가 큰 성과로 이어지도록 많은 신청을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2월 15일까지 공연예술체험교육 참여 학교 신청을 받은 후 지원이 확정된 학교에 결과 통보는 22일~23일에 거쳐 실시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오산문화재단 예술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