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태영 시장, ‘명예사회복지사’ 로 위촉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염태영 시장에게 위촉장 수여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2/11 [09:03]

염태영 시장, ‘명예사회복지사’ 로 위촉

한국사회복지사협회, 염태영 시장에게 위촉장 수여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2/11 [09:03]

▲ 염태영 시장이 위촉패를 받은 후 박일규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장과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수원시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염태영 수원시장이 한국사회복지사협회로부터 ‘명예사회복지사’로 위촉됐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회장 오승환)은 10일 수원시홍재복지타운에서 염태영 시장에게 위촉패을 수여했다. 박일규 경기도사회복지사협회장이 위촉패를 전달했다.

 

한국사회복지사협회는 ▲민·관 협력 거버넌스에 기반한 사회복지종사자 처우 개선 ▲사회복지 종사자 인권보호를 위한 인권실태 조사, 인권친화형 시스템 구축 ▲관내 초·중·고등·특수학교에 교육복지 안전망 구축 ▲지속가능한 복지체계를 만들기 위한 복지대타협 등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해 염태영 시장을 명예사회복지사로 선정했다.

 

박일규 경기도사회복지사협의회장은 “염태영 시장님은 사회복지사 처우 개선, 인권보호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해주셨다”며 “수원특례시가 전국 복지 발전의 견인차 역할을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염태영 시장은 “사회복지사의 처우가 개선될수록 시민들의 복지체감도는 높아질 것”이라며 “지속가능한 사회복지 환경이 조성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1965년 창립된 한국사회복지사협회는 사회복지에 관한 전문 지식과 기술을 개발·보급하는 법정단체다. 회원 수가 100만 명에 이른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