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교육 과정은 ‘공공참여 도시재생사업’,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설립방법’, ‘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사례’등 총 3개 과정(약 3시간 분량)으로 구성돼 있으며, 공공참여 도시재생사업의 기본 내용과 공공의 직접사업 참여방식 사례를 소개하고, 타 지역 사례를 통해 마을관리 사회적 협동조합의 설립과정 및 비즈니스 모델을 이해하기 쉽게 설명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도민 누구나 쉽게 접근 가능한 온라인 무료교육과정으로 코로나19 시대 도민의 교육접근성 확보 및 도시재생 교육기회 확대를 기대하며 개설됐다.
전영옥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장은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는 광역차원의 도시재생대학 운영을 통해 시·군 도시재생 역량 강화와 적극적인 교육을 실천하고 있으며, 시·군 공통으로 활용 가능한 온라인상의 도시재생 전문과정을 제작해 기초센터의 중복 예산투입을 줄이고 효율성을 높이고자 한다”라고 교육과정의 취지를 강조하면서 “위드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도시재생 온라인 콘텐츠를 추가로 개발하는 등 비대면 프로그램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GH공사(사장 직무대행 전형수)는 경기도와 위·수탁 협약을 통해 경기도 도시재생지원센터를 수탁 운영하고 있으며, 시·군 도시재생 전문 컨설팅, 도시재생 경진대회 등 경기도 도시재생 홍보 및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