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오산문화재단, 청소년 오케스트라 신규단원 모집정규교육 외 특별교육, 예술캠프 등 다양한 문화예술교육 및 활동 진행
(재)오산문화재단은 <물향기 엘 시스테마 오케스트라>,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 <청소년 기타 오케스트라> 등 3개의 오케스트라를 운영하고 있다. 세 개의 오케스트라 교육을 통해 오산시 아동·청소년들에게 오케스트라를 통한 문화예술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음악을 통해 건강한 성장과 사회의 변화를 추구, 지역사회에 봉사할 수 있는 인재 양성을 목적으로 한다.
신규단원 모집 대상으로 <물향기 엘 시스테마 오케스트라>는 초등학교 6학년부터 고등학생 3학년까지 40명, <꿈의 오케스트라 ‘오산’>은 초등학교 3학년부터 5학년까지 20명, <청소년 기타 오케스트라>는 초등학교 4학년부터 고등학교 3학년까지 30명을 모집하고자 하며, 오산시 관내 거주 혹은 관내 학교 재학 중인 아동·청소년은 누구나 지원가능하다. 세 개 오케스트라 모두 이전에 악기 연주 경험이 없더라도 오케스트라 단원으로서 기초부터 교육받을 수 있으므로 청소년들의 용기 있는 지원을 희망한다.
신규단원을 포함한 기존단원에게, 2022년 정규 수업 외에 특별수업, 음악캠프, 연주회 등의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오산문화예술회관 공연장에서 이뤄지는 정기연주회는 관객들을 모시고 무대에 오르는 점에서 단원들의 연주실력 향상 뿐 아니라 다면적인 성장과 긍정적 자존감 형성에 큰 영향을 주고 있다.
신규단원 접수는 2월28일까지 진행되며, 오산문화재단 홈페이지 공고문에서 응시원서를 작성하고 필수 제출서류 확인 후, 이메일 접수 혹은 우편접수 하면 된다. 기타 문의는 오산문화재단 예술진흥팀으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