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김포시가제1회 경기도 평생학습대상 ‘우수상’ 수상 현판식을 개최 했다고 밝혔다.
경기도 평생학습대상은 평생학습 문화확산 공로자를 시상하는 상으로 2021년 처음 제정됐다. 시는 제18회 대한민국 평생학습대상 ‘최우수상’ 수상에 이어 경기도 평생학습대상에서도 ‘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
김포시는 올해 핵심 사업 중 하나를 ‘평생교육도시’로 정하고 시민들의 평생교육에 대한 다양한 요구사항을 반영하고 있다.
평생교육 전달과 연결 체계 구축으로 진정한 풀뿌리 평생학습을 실현하기 위해 읍면동 주민자치센터 운영을 김포시가 직영하는 평생학습센터로 전면 전환했다.
또한 전문성을 갖춘 평생교육사를 읍면동 평생학습센터에 전면 배치해 평생교육의 지속성, 전문성, 체계성을 강화했다.
이번 수상으로 평생교육의 공공성을 강화하고 평생학습도시의 운영 모델을 정립하고 있는 김포시의 노력과 방향이 크게 평가받게 됐다.
정하영 김포시장은 “평생교육이 일부 시민들에게 편중화되지 않고, 사각지대에 있는 계층까지 시민이면 누구나 자신이 원하는 모든 분야의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평생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하겠으며, 지역 자원을 활용하고 평생교육 기관들과 협업하여 네트워크를 구성해 김포에 사는 자부심과 정주의식을 느낄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