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22년 시보해제 정규공무원 임용장 수여‘김포의 미래를 책임질 당신의 눈부신 활약을 기대합니다!’... 축하카드와 격려품 전달[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김포시는 지난 25일 시장 접견실에서 2022년 2월중 시보해제 정규공무원에 대한 임용장 수여식을 가졌다.
이날 수여식에는 코로나19 오미크론 확산 예방을 위해 신규임용 후 6개월간의 시보기간을 마치고 정규공무원으로 임용된 총 144명 중 국·소별 등 대표 9명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정 시장은 한 명씩 임용장 수여와 함께 축하메세지가 담긴 카드와 격려품을 전달하며 정식 공무원으로서 첫발을 내딛는 새내기 공무원들의 출발을 축하하고 응원했다.
이날 대표자 외 135명의 시보해제 공직자 또한 각 부서에서 선배 공직자들의 축하를 받으며 부서장이 전수해 주는 임용장과 축하 격려품을 받았다.
이번 행사는 지난해 2월 이슈된 ‘시보떡’ 문화의 부작용을 개선하며 시 차원에서 다 함께 축하와 격려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마련됐다.
정하영 시장은 “코로나19 상황에 공직에 입문하여 시보기간을 무사히 끝마친 신규공무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새내기로서 공직 생활에 적응하며 느꼈을 어려움을 언제라도 선배 공직자에게 도움을 청할 수 있는 유연하고 활기찬 조직문화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