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평택시는 2022년 제100회 어린이날을 맞아 ‘평택 비대면 어린이날 온(on)잔치’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평택시 어린이날 행사 추진단이 주관하는 행사로 평택시 어린이집연합회, 평택시 육아종합지원센터, 한국방정환재단경기지부, 지역아동센터평택시협의회, 평택시 가족센터, 평택시 유치원연합회 등 6개 관내 아동관련 단체에서 협업 추진되며 평택시가 후원한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비대면 방식으로 사전기획 되었으며 올해로 100회를 맞이한 어린이날인 만큼 더욱 다채롭고 풍성하게 즐길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꾸러미로 놀자 ▶그림그리기 대회 ▶어린이 평택명소 가이드 ▶온(on)통 어린이주간 등 총 4개의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을 기다리고 있다.
꾸러미로 놀자는 전래놀이 꾸러미를 선착순 3,000명(3개 권역별 1,000명)에게 제공하며 4월 20일 오전10시부터 신청이 가능하다.
어린이날 그림그리기 대회는 ‘100번째 어린이날, 100가지 어린이의 꿈’을 펼칠 수 있도록 자유주제로 진행되며, 1차 접수는 이메일로, 본선 진출작은 추후 원본을 제출하며 당선자 80명에게는 평택시장상이 수여된다.
어린이 평택명소가이드는 SNS(인스타그램)에 #평택_어린이날 #평택_명소를 해시태그하여 올려 신청하면 300명에게 상품권의 행운이 돌아간다.
5월 2일부터 6일까지 ‘온(on)통 어린이주간’프로그램을 통해 유튜브로 다양한 문화공연도 즐길 수 있다. 나무의 아이, 핑크퐁과 아기상어의 월드투어쇼, 가족뮤지컬 돼지책, 랜선어린이 온잔치, 허풍선이 극장의 비밀 등 5개의 문화공연이 준비되었으며 특히 5월5일 15시 ‘랜선어린이 온잔치’에는 어린이와 가족이 직접 생방송에 참여할 수 있으며 라이브 시청자에게는 실시간 이벤트를 통해 다양한 선물을 증정한다.
이번 행사는 100회를 맞이한 뜻깊은 어린이날 행사로 코로나로 지친 어린이와 가족에게 따뜻한 위로와 즐거움을 전해줄 예정이다. 4월 13일부터 온라인 접수로 진행되며 평택시청 누리집(홈페이지)에서 각 프로그램별 신청(접수)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