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도시재생예비사업 '삼동3행 행복찾기' 마을환경개선활동 참여자 모집

- 부곡 삼동 쓰레기 무단 투기 방지 캠페인 -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3/31 [15:59]

의왕시, 도시재생예비사업 '삼동3행 행복찾기' 마을환경개선활동 참여자 모집

- 부곡 삼동 쓰레기 무단 투기 방지 캠페인 -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3/31 [15:59]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의왕시는 ‘삼동3행 행복찾기’ 마을환경개선활동 참여자를 오는 4월 1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마을환경개선활동’프로그램은 2021년도부터 추진 중인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예비사업 ‘삼동3행 행복찾기’일환 사업으로,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인 삼동의 쓰레기 무단 투기 문제를 주민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 올바른 배출방법을 교육받고 마을을 탐사하며, 쓰레기 무단 투기 상습지역에 안내판을 설치하는 활동으로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선착순 20명으로, 부곡 삼동 도시재생활성화지역 내 쓰레기 문제에 관심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가족단위 신청도 가능하다. 신청방법은 의왕시통합도시재생지원센터 공식 블로그에서 서식을 다운받아 홍보물에 부착된 QR코드 스캔 또는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정용섭 도시재생과장은 “재개발, 재건축으로 도시정비가 활발히 이뤄지고 있는 의왕시이지만, 일부 도시정비해제지역의 생활환경개선 및 주민의식 강화를 위해 도시재생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예정”이라며 “올해 부곡동 도시재생예비사업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해 도시재생뉴딜사업으로 확장될 수 있도록 시에서 적극 지원 하겠다”고 말했다.

 

이번 활동 프로그램은 부곡동 도시재생활성화지역의 마을의제 발굴을 통한 주거환경개선, 공동체 활성화, 주민참여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해 4월 13일부터 5월 11일까지 진행되며, ▲마을지도 공동작업 ▲주민원탁회의 ▲안내문제작 워크숍 순으로 운영될 예정이다. 자세한 사항은 의왕시청 도시재생과 도시재생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