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평택시는 지난 6일 종합상황실에서 평택시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위한 계획수립팀, 현장전문가, 공무원 등 4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설명회」를 개최했다.
지역사회보장계획은 사회보장급여의 이용・제공 및 수급권자 발굴에 관한 법률 제35조에 근거한 법정 계획으로, 지역주민의 복지증진을 목적으로 하며 시도 및 시군구 단위로 지역사회복지 수요와 자원, 자체 사회보장사업 등을 포괄하는 2023년~2026년까지의 4년간의 중기 기본계획이다.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설명회」는 김주영 추진수립단장 및 송진영 책임연구원을 대표로 계획수립단 위촉식과 현재까지 추진사항, 향후 계획에 대한 보고 후 질의응답의 시간을 가졌다.
지난해 실시한 지역사회보장 조사를 통해 지역의 욕구와 자원을 점검하고 ▶추진단구성 ▶읍면동 지역주민 간담회・영역별 FGI・협의체 분과의견 수렴 ▶간담회 ▶보고회 ▶공청회 등 다양한 지역주민의 의견을 수렴하는 단계를 거쳐 평택시에 맞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을 수립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지역주민의 욕구를 기반으로 수립되는 계획인 만큼 지역주민의 다양한 목소리를 듣고 추진해주길 당부했으며, 유관부서에도 현실 가능한 계획이 반영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