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4월 21일 과학의 날 기념 외계인 주제 비대면 온라인 특강외계인은 정말 존재할까요?[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무한한 우주에서 생명체는 오직 지구에만 존재할까?
아니면 지구 바깥 우주 어느 별엔가 외계인이 존재할까?
만약 외계인이 존재한다면 어떤 모습일까?
그리고 UFO(Unidentified Flying Object. 미확인 비행물체)는 외계인이 타고 온 우주선이 맞을까?
밤하늘을 바라보면 종종 드는 생각이다.
군포시가 4월 21일 과학의 날을 맞아 대야도서관 누리천문대 천체관측 특별강좌 ‘외계인은 진짜 존재할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4월 21일 저녁 7시30분부터 줌을 이용한 비대면 온라인으로 진행하며, 누리천문대 천체전문가인 강봉석 주무관이 강사로 나설 예정이다.
강좌 대상은 군포시 도서대출회원 중 초등학생 3학년 이상 가족으로, 신청은 4월 15일부터 4월 18일까지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문화행사신청->누리천문대 입력)를 통해 할 수 있으며, 추첨으로 20가족을 선정할 예정이다.
강봉석 주무관은 “외계인이 정말로 존재할까? 하는 의문은 우리 청소년뿐만 아니라 평소 천문학에 관심이 없는 일반인들조차도 가장 궁금해하는 주제 중 하나”라며, “이번 과학의 날을 맞아 천문학적 관점에서 외계인의 존재 여부에 대한 해답을 찾아보는 특강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한편 군포시 특화사업과 대야도서관 누리천문대는 세계 주요 천체관측지를 소개하는 ‘천체관측 여행이야기’로 널리 알려져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특화사업과(031-390-8674)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