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의왕시는 과학기술에 관심이 있는 어린이와 청소년에게 과학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2022년 의왕시 집콕 생활과학교실’을 운영한다.
생활과학교실은 의왕시와 한국과학창의재단, 복권위원회가 후원하는 과학기술분야의 교육복지사업으로 한국교통대학교가 주관하며, 2012년부터 어린이, 청소년시설에서 대면 프로그램으로 운영되어 왔으나 코로나19가 확산된 2020년부터 비대면으로 진행되고 있다.
오는 5월부터 운영되는 집콕 생활과학교실은 의왕시 어린이들에게 과학을 놀이학습처럼 재미있게 체험할 수 있도록 무게중심의 원리를 알아보는 ‘스스로 걷는 공룡’, 원심력과 구심력의 개념을 쉽게 실험해보는 ‘돌려라! 돌려’ 등의 내용을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의왕시 관계자는 “지역 어린이와 청소년들이 과학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양질의 과학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 1기 온라인 생활과학교실은 2022년 5월 2일부터 6월 30일까지 운영되며, 지역아동센터를 비롯한 나눔과학교실은 대면수업으로 7월 초까지 운영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한국교통대학교 과학문화진흥센터 또는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