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테마가 있는 작은도서관」5월 행사 운영우리 동네 작은도서관으로 봄나들이 오세요~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의왕시에서 봄을 맞이해 가까운 동네 작은도서관에서 즐길 수 있는 ‘테마가 있는 작은도서관’ 5월 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공립 작은도서관 4개소에서 운영하며, 각 도서관별 북큐레이션과 이와 연계된 독서 프로그램을 운영해, 도서관마다 차별화된 독서문화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부곡글고운도서관에서는 환경보호 주제 도서전시와 함께 환경보호 실천방법을 공유하는 북큐레이션 코너가 운영된다. 또한 초등 2~4학년을 대상으로 개설되는 ‘책이랑 자연이랑 놀자’ 프로그램에서는 습지에 사는 동식물에 대해 살펴 볼 예정이다.
오전빛고운도서관에서는 유아와 부모가 한 팀이 되어 참여 하는‘그림책과 함께하는 임영주박사의 그림책 육아’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육아 주제의 도서전시와 육아 노하우를 공유하는 북큐레이션 코너를 운영한다.
내손책고운도서관에서는 전세계적으로 이슈화되고 있는 전쟁과 평화를 주제로 북큐레이션 코너를 운영하고, 초등 1~2학년을 대상으로 ‘그림책으로 이해하는 전쟁과 평화이야기’프로그램을 개설해 더불어 사는 삶에 대해 알아볼 예정이다.
청계참고운도서관에서는 초등 전학년을 대상으로 ‘여행을 떠나요’ 프로그램을 개설해 여행계획 세우기, 여행언어 배우기 등 코로나19로 지친 시민들이 힐링할 수 있는 여행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접수는 4월 20일 수요일 오전 9시부터 선착순으로 모집하며, 의왕시 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리브로피아 앱)에서 신청하면 된다.
장진석 도서관정책과장은 “공립 작은도서관에서 운영되는 5월 행사에 많은 관심과 참여바라며, 앞으로도 주민들이 편안한 독서와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