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비산1동, 찾아가는 지역사회 방역지킴이 봉사활동비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코로나19 안정화 및 지역상권 활성화 위해 방역소독 실시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양시 동안구 비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상석영)는 경기 침체에 따른 고통을 받고 있는 지역 상인들을 위해 지난 20일 관내 상가 밀집 지역 및 복지관에 대하여 방역소독 봉사활동을 펼쳤다.
코로나19 유행 감소세에 따라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가 해제됨에 따라 취약계층이 자주 이용하는 비산종합사회복지관 및 관내 상가 밀집지역 내·외부를 살균제 및 압축분무기를 이용해 소독을 실시했다.
특히 불특정 다수가 이용하는 화장실 구석구석을 압축분무기를 이용해 소독했으며, 주민들의 손길이 자주 닿는 현관손잡이, 계단손잡이 등은 살균제로 꼼꼼하게 소독해 주민들이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도왔다. 이를 지켜보는 상가 관계자도 “바쁘신 와중에 상가 방역까지 신경 써 주셔서 감사하다”며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앞으로도 비산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코로나19가 안정화될 때까지 지역사회는 물론 저소득가구를 대상으로 월 1회 관내 방역소독 봉사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상석영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방역활동으로 비산1동 주민들과 지역 상인들의 불안감이 조금이나마 해소되고, 거리두기 해제에 따라 빠른 시일 내에 지역상권 활성화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바란다”는 뜻을 전했으며, 정광호 비산1동장은 “경로당 방역에 이어 관내 상가 방역에도 애써주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에게 깊이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