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프라이박스 화요미식회’ 개최

수향미의 맛과 향 알리고 지역농산물의 소비 촉진 기대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4/26 [17:32]

화성시, ‘프라이박스 화요미식회’ 개최

수향미의 맛과 향 알리고 지역농산물의 소비 촉진 기대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4/26 [17:32]

▲ 26일 오전 진행된 '프라이박스 화요미식회'에서 청년창업자 홍희영 대표의 재능기부로 수향미를 활용한 꽃앙금 떡케잌 쿠킹클래스가 진행되고 있다./화성시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와 화성푸드통합지원센터는 26일 오전 청년외식창업 커뮤니티 공간에서 ‘프라이박스 화요미식회’를 개최했다.

 

화성 로컬푸드 프라이박스 이용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시민 10명을 대상으로 한 이번 미식회에서는 청년창업자 ‘다온화’ 대표 홍희영 씨의 재능기부로 이루어진 수향미를 활용한 꽃앙금 떡케잌 쿠킹클래스가 진행됐다.

 

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화성시 대표 쌀인 수향미의 맛과 향을 알리고 지역농산물의 소비가 촉진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조향 농식품유통과장은 “이번 화요미식회를 계기로 시민들이 로컬푸드를 쉽게 접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발할 계획”이라며, “서구화된 식습관으로 소비가 줄고 있는 지역 농수산물에 조금이나마 힘을 실어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년외식창업 공동체 창업공간은 로컬푸드 소비 및 외식산업 활성화와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2021년 2월 오산동에 55평 규모로 조성됐으며, 현재 다온화를 비롯 총 3개의 점포가 입점해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