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배우고 싶은 강좌를 시민이 직접 만드는 ‘두드림 강좌’ 운영 안내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4/28 [14:17]

안양시, 배우고 싶은 강좌를 시민이 직접 만드는 ‘두드림 강좌’ 운영 안내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4/28 [14:17]

▲ 안양시가 운영하고 있는 '두드림 강좌' 중 사랑담은 통기타/안양시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양시가 시민주도의 평생학습 활성화와 학습 기회를 확대하는 찾아가는 평생학습, '두드림 강좌' 금년도 운영계획을 밝혔다.

 

'두드림 강좌'는 이웃 주민이나 친구, 직장 동료 등이 학습팀을 구성해 강사, 교육시간과 장소 등 평생학습 강좌를 직접 기획하고, 시가 강좌 개설 및 강사료를 지원하면서 시민의 자발적 학습 참여를 유도하는 시민중심의 맞춤형 평생학습 서비스이다.

 

시는 코로나19 거리두기로 인해 그동안 비대면 위주였던 방식을 대면으로 전환하고, 강좌 참여 기준인원을 7명으로 늘려 보다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게 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문화, 예술, 건강, 취미 등 다양한 분야에서 강좌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코로나19로 그동안 억눌려 있던 시민들의 평생학습 열망을 최대한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두드림 강좌의 보다 자세한 사항은 안양시평생교육과 문의 또는 안양시평생교육원 홈페이지를 통해 안내 및 신청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