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가족여성회관,‘함께 성장하는 수원가족’행사 운영

5월 가정의 달 맞아 부모교육·요리 체험 프로그램 등 진행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5/12 [11:00]

수원시가족여성회관,‘함께 성장하는 수원가족’행사 운영

5월 가정의 달 맞아 부모교육·요리 체험 프로그램 등 진행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5/12 [11:00]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가족여성회관이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온 가족이 참여할 수 있는 ‘함께 성장하는 수원가족’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함께 성장하는 수원가족’은 ‘독일교육에서 배우는 우리의 미래’ 강연(15일 오후 3시, 장안구민회관 한누리아트홀), ‘우리 가족 톡앤쿡(28일 오후 1시, 수원시가족여성회관 요리실)’ 등 프로그램으로 이뤄진다.

 

 김누리 중앙대학교 독어독문학과 교수가 ‘독일교육에서 배우는 우리의 미래’를 주제로 강연한다. 우리나라 교육의 문제점을 돌아보고, 새로운 교육 방법 등을 설명할 예정이다. 대면·비대면(수원시가족여성회관 유튜브) 병행 방식으로 진행되며, 수강생 100명이 참여할 수 있다.

 

 ‘우리 가족 톡앤쿡’은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요리 체험 프로그램이다. 노주원 셰프가 7~10세 자녀를 둔 수원가족 10팀을 대상으로 어린이 간식(토이쿠키) 만드는 방법 등을 알기 쉽게 설명한다.

 

 수원시 소재 직장·학교에 다니거나, 수원시 거주 시민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프로그램별 참여자는 선착순 모집 중이며, 수원시가족여성회관 홈페이지(www.suwonudc.co.kr/sfwomen) 공지사항에 게시된 ‘[5월 가족의 달 시민초대] 함께 성장하는 수원가족 참여자 모집’을 선택해 신청하면 된다.

 

 수원시 관계자는 “지난 11일에는 ‘함께 성장하는 수원가족’ 프로그램의 하나로 수원시립공연단 초청 강연 ‘정조의 호위무사를 만나다’를 진행했다”며 “따뜻한 가족 문화, 양성평등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행사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