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자연재해,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 주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5/12 [16:55]

오산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 실시

‘자연재해,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 주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5/12 [16:55]

▲ 자연재해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 캠페인 모습/오산시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오산시는 지난 11일 오색시장에서 ‘자연재해, 풍수해보험으로 대비하세요’를 주제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진행된 캠페인에는 지역자율방재단 및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여했으며, 참가자들은 이날 오색시장에서 시민들에게 ‘자연재해, 풍수해보험으로 대비 하세요’동참을 위한 리플릿 등 각종 홍보물을 배부해 풍수해보험에 대해 홍보를 실시했다.

 

풍수해보험은 국가와 지자체에서 일반․기초수급자․차상위 계층에 따라 보험료를 70~92%까지 차등 지원하는 정책보험으로 시민들의 보험료 부담을 줄이고 예기치 못한 자연재해로 인한 손실을 최소화 할 수 있도록 하는 재난관리제도이다.

 

특히 2022년 풍수해보험은 유리창파손 담보 특약이 신설됐으며 소상공인 상가·공장 최소 보험 가입 금액은 하향 조정되어 가입 문턱은 낮추고 혜택은 확대됐다.

 

조근호 지역자율방재단장은“예기치 못한 자연재해에 대해 대비할 수 있는 풍수해보험에 많은 관심을 부탁드린다. 특히 태풍, 호우, 강풍 등 자연재해 피해가 잦은 곳에 있는 주택, 온실, 소상공인 상가・공장 등은 꼭 가입해달라”고 당부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