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제24회 안양시청소년축제‘Mㅏ음대료 Zㅣ멋대로’21일 개최

5. 21(토) 13:00∼16:00. 청소년재단 각 기관에서 온·오프라인 진행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5/16 [17:43]

안양시, 제24회 안양시청소년축제‘Mㅏ음대료 Zㅣ멋대로’21일 개최

5. 21(토) 13:00∼16:00. 청소년재단 각 기관에서 온·오프라인 진행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5/16 [17:43]

▲ 제24회 안양시 청소년축제 홍보포스터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양시는 오는 21일 온·오프라인을 통해 제24회 안양시 청소년축제를 개최한다.

 

안양시청소년재단 동안청소년수련관과 청소년축제기획단이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청소년축제기획단이 직접 선정한 “Mㅏ음대로 Zㅣ‘멋’대로”를 슬로건으로 정해졌다.

 

MZ세대들의 끼와 멋을 주제로 온라인 유튜브 생방송과 안양시청소년재단 각 시설에서 진행되는 거점형 체험부스로 진행된다.

 

유튜브 생방송에서는 청소년동아리 공연과 시청자 참여퀴즈, 인기 패션 유튜버 쩡대와 함께하는 안양시 청소년 패션경연대회 등 다양한 콘텐츠로 구성된다.

 

특히 이번 축제는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열려, 그동안 진행하지 못했던 대면 체험부스도 참여해볼 수 있다.

 

체험부스는 안양시청소년재단 산하에 있는 ▲만안청소년수련관 ▲동안청소년수련관 ▲만안청소년문화의집 ▲석수청소년문화의집 ▲호계청소년문화의집 ▲평촌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안양시일시청소년쉼터 등 8개소에서 분산 운영된다.

 

체험부스는 청소년들의 ‘멋’을 뽐낼 수 있는 주제로 탑로더 꾸미기, 무드등·그립톡 만들기, 딱지대회, 룰렛이벤트 등 25개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청소년들의 숨은 재능을 발휘하는 장이 될 전망이다.

 

해시태그 이벤트와 A-yo 패션 콘테스트 사전 이벤트도 마련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코로나로 인해 힘든 상황 속에서도 청소년축제기획단이 열심히 준비해준 이번 축제를 안양시 청소년들과 시민들이 온라인과 각 행사장에 마련된 체험부스 현장을 찾아, 함께 즐기는 축제가 됐으면 한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