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교육지원청, 굿네이버스 경기부천지부와 「학생성장 통합지원 및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5/16 [17:53]

광명교육지원청, 굿네이버스 경기부천지부와 「학생성장 통합지원 및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체결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5/16 [17:53]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교육장 류관숙)은 5월 16일(월)에 학생성장 통합지원 및 아동권리 증진을 위한 굿네이버스 경기부천지부와 업무협약식을 가졌다.

 

이번 업무협약은 광명교육지원청이 자체 개발한 학생 맞춤형 통합지원 및 아동의 권리 증진을 위해 지역기관과 상호 협력체제를 구축하여 아동이 건강한 사회 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협약체결의 주요 내용은 도움이 필요한 학생의 개별 맞춤 지원 및 아동 권리 증진을 위해 ▲ 심리․정서적 도움이 필요한 아동 발굴 및 지원 ▲ 아동 권리 옹호를 위한 사업 협력 지원 ▲ 인적·물적 자원의 교류 활성화 ▲ 지역사회 안전망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협력 등이다.

 

류관숙 교육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학생들의 맞춤형 통합지원을 위한 지역기관과 협력체제를 구축함으로써 광명의 교육복지가 강화되어 우리 학생들이 한층 더 건강하고 행복하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교육지원청 역할재구조화 시범교육지원청」으로서 학교를 실질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학교의 필요와 요구를 반영하여 광명교육지원청만의‘학습-상담-복지를 하나로!’프로그램을 자체적으로 개발하였다. 이 프로그램은 학습, 심리, 경제적 어려움으로 도움이 필요한 학생의 맞춤형 통합지원을 위해 교육지원청과 유관기관과의 연계 및 협조가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다.

 

따라서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지난 4월,광명지역의 16개 협력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고 이번 굿네이버스 경기부천지부와의 업무협약식을 통해 학생성장을 위한 긴밀한 협력체제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경기도광명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학생성장 맞춤형 통합지원을 위한 지역 협력 기관 발굴을 지속해 나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