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솔리언또래상담 연합회 발대식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6/02 [11:23]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솔리언또래상담 연합회 발대식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6/02 [11:23]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오산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윤성지, 이하 센터)에서는 지난 5월 28일‘2022년 오산시 솔리언또래상담 연합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이날 발대식에는 올해 새로 임명되는 12명의 또래상담자를 포함해 모두 15명(중학생 13명, 고등학생 2명)의 또래상담연합회원이 참석하여 학교폭력예방 의식을 제고하고 청소년들의 활동을 독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솔리언또래상담자’는 각 학교에서 학교폭력예방 및 상담활동을 하는 역할로서, 같은 또래친구 입장에서 어려움에 처한 친구들을 돕는 활동을 하고 있다. 오산시또래상담연합회는 그동안 주로 각 학교중심으로만 진행되고 있던 ‘또래상담’활동을 또래상담자들이 지역사회중심으로 긴밀한 협조 체계를 구축해 학교폭력을 조기에 발견하고 예방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된다.

 

오산시또래상담연합회는 2020년부터‘오산또상TV’유튜브 채널을 운영해왔으며 기본교육 및 심화교육 프로그램과 관련한 교육영상을 제작하고 배포해왔다. 올해는 보수교육을 통해 연합회원의 역량을 강화하고 교육 내용을 기반으로 한 청소년 고민상담 영상을 제작하며, 또래상담자의 우수 활동 사례를 발굴하고 확산하기 위해‘우리 또래상담반 자랑하기’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앞으로 ‘오산시 솔리언 또래상담 연합회’는 매월 첫째 주 토요일마다 정기모임을 갖게 되며,‘오산또상TV’채널 운영 활동 외에도 또래상담자 소진예방을 위한 감정조절 집단상담 프로그램, 초등 또래상담자를 위한 연합캠프 등을 진행하여 오산시 내에서 ‘또래상담’활동이 질적으로 향상될 수 있도록 연합회 운영을 추진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