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송탄보건소‧국제대학교 함께하는 슬기로운 건강생활 캠페인 전개

‘제35회 세계금연의 날’ 및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6/03 [11:52]

평택시, 송탄보건소‧국제대학교 함께하는 슬기로운 건강생활 캠페인 전개

‘제35회 세계금연의 날’ 및 ‘제77회 구강보건의 날’ 행사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6/03 [11:52]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국제대학교 총학생회와 연합하여 ‘제35회 세계금연의 날’ 및 ‘제77회 구강보건의 날’을 맞아 지난 2일 국제대학교 캠퍼스 신의관 앞에서 금연과 구강보건을 적극 홍보하는 슬기로운 건강생활 캠페인을 전개했다고 밝혔다.

 

‘세계 금연의 날’은 세계보건기구(WHO)에서 담배 사용량이 국제적으로 충격적인 사안임을 인식하여, 담배 없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난 1987년부터 매년 5월 31일 제정해 기념해오고 있으며,

 

‘구강보건의 날’은 매년 6월 9일로, 첫 영구치인 어금니가 나오는 시기인 6세의 ‘6’과 어금니(구치)의 ‘9’를 상징하며 평생 사용해야 할 영구치를 소중하게 관리하자는 의미를 담고 있다. 구강보건에 대한 국민의 이해와 관심을 높이기 위해 국가가 제정한 법정기념일로 지정되어 기념하고 있다.

 

송탄보건소는 국제대학교 교내 홍보부스를 운영하여 학생, 교직원뿐만 아니라 평택시민을 대상으로 금연과 구강건강의 필요성을 적극 알림과 동시에 다양한 홍보행사를 진행했으며,

 

금연기원 금연 서약서 작성, 금연상담과 교육 및 금연클리닉 홍보 등을 통해 캠페인에 동참한 시민들에게 소정의 홍보물품도 증정하며 금연 환경 조성에 대한 관심을 유도했다.

 

또한 구강건강과 관련된 OX퀴즈 이벤트 및 ‘구강보건, 치아의날, 6월9일’ 사행시 짓기 등의 다양한 행사를 통해 구강건강 생활 실천 분위기 확산을 위한 체험 및 홍보활동을 펼쳤다.

 

송탄보건소 서달영 소장은 “앞으로도 시민들의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금연의 필요성과 구강건강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맞춤형 건강 프로그램을 적극 운영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히며, “인터넷 유튜브 『송탄보건소(몸마음 튼튼)』을 통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알아볼 수 있는 금연과 구강 등에 관한 더 많은 정보로 슬기로운 건강생활실천에 보다 많은 시민이 적극 활용해주시기를 바란다”고 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