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022년 1차 재능기부 강좌 개설 수강생 모집‘미·중 패권 다툼과 중국의 전략’, 와우 이런 강좌도 있네....!
안양시는 금년도 1차 재능기부강좌를 7·8월 개설, 이달 29일까지 선착순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재능기부강좌는 모두 9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오일파스텔로 힐링하는 하루 △일본어 회화(초급) △생활 목공예 만들기(우드 스피커·도마) △도시재생에서 주민의 역할과 협동조합 이해하기 △등산안전수칙 및 에피소드 △미술상담 치료 △미·중 패권 다툼과 중국의 전략 △관상학 등이다.
1회 또는 최다 9회에 걸쳐 시 평생학습원 동안교육센터(3층 평생교육실)에서 오전 및 오후에 각각 진행된다.
대상은 안양시민으로서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소정의 재료비는 본인 부담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안양시평생학습홈페이지(평생학습사업→학습재능기부→수강신청)를 방문해 수강 신청해야 한다. 인원은 총 88명이며 선착순 마감이다.
안양시 평생학습 사업인 재능기부강좌는 일반인이 자기 능력을 지역에 기부 및 봉사하는 형태다. 기부자에게 자긍심을 심어주고 평생학습 선순환에도 부합하는 일석이조 효과가 기대된다.
시는 앞서 3월 재능기부강좌를 운영할 기부자를 공개모집 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기부자와 수강생이 지식을 공유하고 소통하며 평생학습의 묘미를 즐길 수 있다며 관심과 참여를 권장했다. 재능기부 강좌 관련 자세한 사항은 시 평생학습원(평생교육과 8045-6017)로 문의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