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2022년 학교 연계형 직업 진로 훈련 ‘내 일(JOB)을 위한 내일’ 수료식 진행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6/07 [17:19]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2022년 학교 연계형 직업 진로 훈련 ‘내 일(JOB)을 위한 내일’ 수료식 진행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6/07 [17:19]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관장 공상길)은 지난 3월 17일부터 6월 2일까지 10회기에 걸쳐 매주 목요일마다 진행된 학교 연계형 직업 진로 훈련 ‘내 일(JOB)을 위한 내일’의 수료식을 지난 2일 진행했다.

 

남양주시 관내 별내고등학교와 호평고등학교의 특수 학급 3학년 학생 총 5명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직업 진로 훈련은 직업 흥미 직종 파악 및 진로 탐색, 취업 및 직업 능력 향상을 위한 현장 직무 체험, 이력서 작성, 모의 면접 등을 통해 학생들이 다양한 직업들을 직접 경험하고 기술을 습득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이번 직업 진로 훈련에 참여한 한 학생은 “다양한 직업에 대해 배우며 직무를 체험해 볼 수 있어서 좋았고, 모의 면접 실습을 한 것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라고 소감을 밝혔으며, 이날 수료식에 참석한 5명의 훈련생들은 상반기 직업 훈련 과정을 끝내고 수료증을 전달받았다.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김미현 사무국장은 “5명의 학생 모두 훈련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덕분에 상반기 직업 진로 훈련도 잘 마무리할 수 있게 된 것 같아 기쁘다.”라며 “앞으로도 질 높은 직업 진로 훈련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에 더욱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올해 남양주시북부장애인복지관 직업지원팀에서는 구직(내방 및 온라인 접수)·구인 사업체 컨설팅, 고용 중심 직업 준비 훈련반(카페 직종, 사무 직종), 자기 계발(취업 전) 훈련, 직업 진로 훈련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nyjbrc.com)에서 확인하거나 직업지원팀(070-7776-1640~3)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