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도시공사, 제3회 도시재생 공동포럼 개최

서울, 경기, 인천 도시공사, ‘지역맞춤형 도시재생을 위한 공공의 역할‘ 주제 논의

모닝투데이 | 기사입력 2017/08/18 [19:18]

수도권 도시공사, 제3회 도시재생 공동포럼 개최

서울, 경기, 인천 도시공사, ‘지역맞춤형 도시재생을 위한 공공의 역할‘ 주제 논의

모닝투데이 | 입력 : 2017/08/18 [19:18]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경기도시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 인천도시공사(이하 수도권 3개 도시공사)는 서울 양재동 aT 센터에서 지역맞춤형 도시재생을 위한 공공의 역할이라는 주제로 3회 수도권공사 도시재생 공동포럼17일 개최했다고 밝혔다.

수도권 3개 도시공사는 2015년부터 도시재생사업에 대한 정보공유와 공동연구를 통해 사업역량을 강화코자 수도권 도시재생협의회를 운영하고 있다.

▲ 도시재생포럼 기념촬영/경기도시공사     © 모닝투데이


올해는 제3회 정기포럼을 개최하고 정부의 주요 부동산 정책 중 하나인 도시재생 뉴딜정책활성화와 관련해 지방공기업의 역할을 집중 논의 했다.

첫 번째 발제에 나선 정창무 서울대학교 교수는 지역 맞춤형 도시재생 뉴딜정책 활성화를 위한 지방공기업의 역할이란 주제로 주민 중심의 도시재생 재생을 통한 일자리 창출 지자체 및 지방공기업이 도시재생 사업 참여를 위한 제도 개선 등을 강조 했다.

이어진 이우종 가천대학교 교수(좌장) 등 전문가들이 참여한 토론회에서는 도시재생사업의 성공을 위한 주민의견의 중요성과 지역주민의 목소리를 사업시행주체에게 전달 할 수 있는 시스템 구축이 시급히 필요하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김용학 경기도시공사 사장은 올해로 세 번째인 수도권공사 도시재생 공동포럼이 날로 발전하는 모습을 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낙후된 원도심 재생을 통한 경기도민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