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메카랩 영메이커스 모빌리티 콘테스트 개최

미래 모빌리티 아이디어를 실체화하는 챌린지형 콘테스트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6/09 [16:03]

의왕시, 메카랩 영메이커스 모빌리티 콘테스트 개최

미래 모빌리티 아이디어를 실체화하는 챌린지형 콘테스트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6/09 [16:03]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의왕시는 10세 이상 16세 이하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메카랩 영메이커스 모빌리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는‘아이들이 상상하는 미래의 모습과 그 세상을 누비는 모빌리티’라는 주제로 미래의 모빌리티 아이디어를 자유롭게 표현하고, 디지털 창작 교육과 3D프린팅 과정을 통해 주도적으로 아이디어를 실체화하는 챌린지형 행사다.

 

예선 및 본선 합격자는 포일어울림센터 5층에 위치한 의왕시 메이커 스페이스 메카랩에서 다양한 교육과 실습을 통해 자신의 작품을 현실로 만드는 과정에 참여하게 된다.

 

특히 수상작들은 메이커 스페이스 메카랩을 운영하는 ㈜클리오디자인과 협력기업들이 보유하고 있는 다양한 기술력과 장비를 활용해 그림이었던 작품이 직접 만질 수 있는 모형으로 만들어져 전시되고, 접수된 모든 작품은 온라인 갤러리를 통해 볼 수 있다.

 

접수는 7월 3일(일)까지 주제에 맞는 그림과 소개 글을 이메일(meca.lab@kliodesign.com)로 보내면 되며,출품작은 풍부한 상상력, 창조력, 주제 표현력 등을 종합적으로평가해 최종 대상 수상자 3명에게는 ‘의왕시장상’이 수여된다.

 

의왕시 관계자는 “이번 콘테스트가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어린이들의 상상력과 꿈을 고취시키고, 의왕시가 미래 모빌리티 거점 도시로 발전해 나가는 중요한 밑거름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프로그램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의왕 메이커 스페이스 메카랩(031-426-8845~6) 및 홈페이지(www.mecalab.co.kr)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