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하은호 군포시장 당선인, 도시발전 신속 추진 광폭 행보

속도감있는 개발사업 의지 표명··시장실 2층->1층 이전 약속 실천한다.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6/13 [16:21]

군포시, 하은호 군포시장 당선인, 도시발전 신속 추진 광폭 행보

속도감있는 개발사업 의지 표명··시장실 2층->1층 이전 약속 실천한다.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6/13 [16:21]

▲하은호 군포시장 당선인이 6월12일 다문화가정 행사에 참석해 어린이롸 악수를 나누고 있다.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하은호 군포시장 당선인은 지난 
6.1 지방선거에서 재개발과 재건축·리모델링 사업의 신속한 추진을 통한 도시 전체의 균형적인 성장과 경제활력 증진을 통한 시민 행복도시 조성시민과의 열린소통을 공약으로 내세운 바 있다.

 

하은호 당선인은 지역 현안 해결이 시급하다는 판단아래민선8기 출범에 앞서 선제적인 광폭 행보를 시작했다.

 

하 당선인은 지난 6일 현충일 추념식 직후 시장직 인수위 관계자 등과 함께 시청을 방문해 1층과 2층을 둘러보면서, “시민과의 일상적이고 격의없는 열린소통을 위해 시장실을 현재의 2층에서 1층으로 이전하겠다는 약속을 재확인했다.

 

하 당선인은 이날 시장실 이전에 따르는 부서이동 문제와 민원인들의 불편사항 등에 관해 관계 공무원으로부터 보고받은 후 “7월 1일 첫 출근을 1층으로 할 수 있도록 빈틈없이 준비해달라, “시장실 이전으로 인한 민원인과 공무원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는 방법을 마련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어 6월 10일에는 정부 주도로 진행되고 있는 대야미 공공주택’ 건설로 인한 주변도로 혼잡 문제와 대야미역 이용객 확대 등의 현안 해결을 위해 김현준 LH 사장과 만나호수로 확장과 대야미~송정지구 도로개설대야미역 확장개량 등의 요구사항을 전달했다.

 

하은호 당선인은 이와 함께함백산 추모공원 공동조성 및 군포시 불참여 결정 과정과 화장장려금 확대 지원(30만원84만원등 그동안의 경과에 대해 관계부서로부터 보고를 받고시민불편 해소를 위한 대책을 인수위 차원에서 검토해 줄 것을 주문했으며, “필요하다면 당선인이 직접 화성시장 당선인 등 관계자를 만나 해결점을 찾아볼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6월 12일에는 군포1동 주민자치회(최명진 회장)가 주관한 다문화가정 한국풍속 알리기 행사를 비롯해15회 군포시민가요제송부동 주민총회 영상촬영 등 관내 행사장을 찾아 시민과 소통의 시간을 가졌으며현장 봉사에 나선 주민자치회 회원 등 관계자들을 격려하기도 했다.

 

하 당선인은 아직 당선인 신분이지만 코로나19로 큰 어려움에 처한 소상공인과 열악한 주거와 교통문제로 불편을 겪고 계신 시민들을 위해 미리부터 필요한 준비를 하고 있다앞으로도 항상 시민 곁에서 시민이 원하는 시정을 펼쳐서 빠른 변화를 체감하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민선8기 군포시정에 대한 각오의 일단을 피력했다.

 

한편 민선8기 군포시장직 인수위원회(이은규 위원장)는 지난 9일 현판식을 시작으로 시정 인계인수와 민선8기 군포시 출범 준비를 위한 활동에 돌입했으며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정책화하기 위해 6월 15일부터 시청 홈페이지를 통해 시민의견을 받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수위 운영에 대한 사항은 군포시 기획예산담당관(031-390-0051), 또는 인수위원회(031-428-4573)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