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환경보건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시민의견 수렴 토론회 개최

‘환경보건 종합계획’ 수립하는 수원시, 시민 의견 청취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7/06 [17:09]

‘수원시 환경보건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시민의견 수렴 토론회 개최

‘환경보건 종합계획’ 수립하는 수원시, 시민 의견 청취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7/06 [17:09]

▲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가 
수원시 환경보건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시민 의견 수렴 토론회를 열고환경보건 종합계획에 대한 시민들의 의견을 들었다.

 

6일 수원시 홍재복지타운에서 열린 이날 토론회는 구태완 강원지속가능도시환경연구소 연구원의 수원시 환경보건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 발표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민건강분과의 시민건강 정책’ 제안지정토론현장 토론질의응답 등으로 이어졌다.

 

지난해 5월 시작한 수원시 환경보건 종합계획 수립 연구용역은 수원시가 환경유해인자로 인한 시민의 피해를 예방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하는 것이다수원시는 환경보건 종합계획을 바탕으로 환경오염유해화학물질 등 환경유해인자가 시민 건강과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피해를 조사·규명하고환경유해인자 관리·예방 대책을 마련해 시민의 건강을 보호할 예정이다.

 

수원시 환경보건종합계획은 수원시 환경보건 추진 목표·전략 환경보건 현황전망 정책 목표별 중점사업과 실천 과제 발굴 민감계층·취약지역 주민에 대한 특별 관리 대책 재정투자조달방안 등으로 구성된다.

 

현재 환경보건 안전망 구축을 통한 시민건강 피해 예방을 목표로 설정하고추진전략별 세부 추진사업을 마련하고 있다용역은 11월 마무리될 예정이다.

 

수원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시민건강분과는 시민 건강을 위한 정책으로 건강도시 추진을 위한 기반 조성 퇴원환자 건강관리지역사회 복귀 지원을 위한 홈스테이 운영 폐의약품 배출체계 구축배출현황 모니터링 우리동네 라돈지도 그리기 등을 제안했다.

 

지정토론회에는 이기철 한국환경산업기술원 환경피해예방실장박혜원 수원시환경성질환 아토피센터 부센터장김혜경 전 장안구보건소장박미애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부센터장박종아 수원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이 참여했다시민수원시 관계자 등이 토론회에 참석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환경유해인자가 시민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파악하고그로 인한 피해를 예방하기 위해 실질적으로 필요한 환경보건 종합계획을 수립하고 있다며 시민 의견을 수렴해 실효성 있는 계획을 수립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