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결혼이민자 대상‘소비자 경제교육’실시

소비자 권리 이해, 똑똑하게 소비하는 방법 등 한국 생활 적응 지원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7/08 [12:30]

의왕시, 결혼이민자 대상‘소비자 경제교육’실시

소비자 권리 이해, 똑똑하게 소비하는 방법 등 한국 생활 적응 지원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7/08 [12:30]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의왕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성순)는 지난달 30일 의왕시 거주 결혼이민자를 대상으로 ‘소비자 경제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센터 내 프로그램실에서 20여명의 결혼이민자가 참여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교육은 한국부인회 의왕시지부와 연계해 한국생활 정착 초기부터 중·장기에 이르기까지 소비자로서 알아야 할 정보를 결혼이민자들에게 제공했다.

 

특히 실제 소비할 때 놓칠 수 있는 제품표기 확인방법, 제품 분리수거 방법, 저축의 중요성 등에 대해서 자세히 다루며 아직 한국생활이 익숙하지 않은 결혼이민자들에게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내용을 전달했다.

 

이번 소비자 경제교육에 참여한 결혼이민자들은 “이번 교육이 앞으로 한국생활을 이어나가는 큰 도움이 될 것 같고, 앞으로도 교육이 지속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국부인회 의왕시지부 이연숙 회장은 “이번 소비자경제교육을 통해 다문화가족이 의왕시민으로 적응하는 데 조금이나마 도움을 줄 수 있어 기쁘다”고 말하며 교육에 참여한 결혼이민자를 위해 농산물 후원을 전달했다.

 

의왕시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정성순 센터장은 “결혼이민자의 한국생활 초기적응부터 중·장기 적응을 위해 소비자경제교육뿐만 아니라 한국어교육, 요리교실, 이중언어환경조성사업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해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