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워크숍 개최

주민참여예산위원 역량강화 및 모니터링을 통한 우수사업 선정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7/11 [12:18]

평택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워크숍 개최

주민참여예산위원 역량강화 및 모니터링을 통한 우수사업 선정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7/11 [12:18]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지난 8일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워크숍을 제천시 청풍리조트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워크숍은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민참여예산에 대한 심도있는 이해 및 위원 역량 강화를 위해 개최됐다. 2021년 추진한 주민참여예산 사업에 대하여 전문 강사의 모니터링에 대한 강의를 하고, 분과(자치·행정, 환경·도시, 건설·교통, 복지·문화)별 토론을 통해 21건의 사업 중 분과별로 우수 사업을 1건씩 선정했다.

 

평택시장은 “위원들의 전문성 향상에 초점을 두고 진행한 이번 워크숍을 통해 위원들의 역량 강화는 물론 위원 간 원활한 소통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주민참여예산제 활성화로 시민들이 원하고 필요한 사업을 시정에 적절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주민참여예산위원회는 지난 해 주민제안사업 공모를 통해 총 34개 사업, 35억7,800만원의 예산을 반영한 바 있으며 지난 4일 현장방문을 실시했다. 또한 주민참여예산위원으로 구성된 9명의 지원단이 7회차에 걸쳐 제안자와 소통을 통한 검토 컨설팅을 진행하고 있다.

 

내년에 반영할 주민제안사업에 대해서는 지난 3~6월 동안 접수받아 8월말~9월초에 각 분과위원회별로 제안사업 심사 후 분과별 제안사업을 확정할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