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2022 하반기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추진7월 11일부터 21일까지 모집. 활동비 최대 100만원 지원.
「안양시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은 지역에서 활동하고 있는 학습동아리의 역량강화와 성장을 지원하고, 새롭고 우수한 학습동아리를 발굴하기 위한 사업이다. 공모사업에 선정이 되면 강사료, 홍보비, 교재비 등 학습동아리가 활동할 수 있는 필수 경비를 50~100만원 이내로 심사에 따라 차등 지원한다.
시는 상반기 동아리 공모사업을 통해 22개 학습동아리를 지원한 바 있으며 지원을 받은 동아리는 역량강화를 위한 학습을 진행하고, 학습 활동 성과 재능기부 및 다양한 봉사활동을 연계하여 활발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평생학습 동아리는 안양시민 또는 관내 직장인 7명 이상이 자발적으로 모여서 월 2회 이상 정기적인 모임을 통해 자체학습 및 봉사활동을 진행하여야 동아리로서 인정을 받는다.
최대호 안양시장은“평생학습 동아리는 지역과 학습을 이끌어 가는 가장 기본적이면서도 중요한 학습공동체로서 지속적인 학습동아리 발굴 및 지원을 통해 개인과 지역이 함께 발전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자세한 평생학습동아리 지원사업 문의는 안양시 평생교육과(8045-6016)로 문의해 안내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