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도시공사 장기요양지원센터, ‘인구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7/12 [15:51]

수원도시공사 장기요양지원센터, ‘인구의 날’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7/12 [15:51]

▲ 지난 11일 ‘제11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전상원 장기요양지원센터장이 보건복지부장관 표창을 수상하고 있다. / 수원도시공사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도시공사(사장 이상후)가 운영하는 수원시장기요양지원센터(이하:장기요양지원센터)가 지난 11일 열린 ‘제11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12일 공사에 따르면 장기요양지원센터는 저출산 극복고령화 대응 및 인구 질적 향상 등에 기여한 공을 인정 받았다.

 

지난 2009년 개관한 장기요양지원센터는 그동안 고령화 대응 및 장기요양제도의 건전한 정착과 수원시 장기요양기관의 투명성과 역량 강화를 위해 노력해 왔다.

 

특히 장기요양 각종 매뉴얼 제작장기요양기관의 공공성 강화와 종사자를 위한 교육 및 장기요양 인식 개선지역 네트워크 구축멘토 지원 등 장기요양 발전을 위해 총력을 다했다.

 

이와 함께 지난 2021년부터 장기요양 돌봄어르신을 위한 ‘수원형 케어팜’ 운영을 통해 자연과 함께 연계된 돌봄 플랫폼을 조성존중 돌봄 문화 조성 및 장기요양 서비스 질 향상을 위해 노력했다.

 

전상원 수원시장기요양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수원시 장기요양 기관의 공공성 강화와 종사자 역량강화를 위해 노력하고무엇보다 수원시 돌봄 어르신을 위한 존중받는 돌봄 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