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광교정수장에서 유충 추정 소형생물 발생, 소형생물 발생한 활성탄여과지 폐쇄… 발생 원인 파악 중

“수원시 수돗물에서 유충 추정 소형생물 발견하면 즉시 신고해 주세요!”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7/13 [19:24]

수원시 광교정수장에서 유충 추정 소형생물 발생, 소형생물 발생한 활성탄여과지 폐쇄… 발생 원인 파악 중

“수원시 수돗물에서 유충 추정 소형생물 발견하면 즉시 신고해 주세요!”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7/13 [19:24]

▲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상수도사업소는 
수돗물에서 유충으로 추정되는 소형생물을 발견하면 즉시 신고해 달라고 시민들에게 당부했다.

 

수원시상수도사업소는 경남 창원시 정수장과 가정집 수돗물에서 깔따구 유충이 발견됐다는 보도가 나오자 11일 오전 9시부터 자체 정수장의 처리시설을 긴급 점검했다.

 

광교정수장 활성탄여과지 여과층에서 유충으로 추정되는 소형생물이 발견됐고수원시상수도사업소는 활성탄여과지가 있는 고도처리시설 가동을 즉각 중단했다.

 

광교정수장 배수권역은 영화동·매교동·행궁동·매산동·연무동·영화동·조원1·조원2·화서1·화서2동이다광교정수장 배수권역에서 유충으로 추정되는 생물을 발견하면 수원시상수도사업소(031-228-4898)로 신고하면 된다.

 

수원시상수도사업소는 11일 국립생물자원관에 소형생물에 대한 검사를 의뢰했고, “발견 당시 촬영한 사진을 보면 유충으로 추정되나 실물이 파손돼 확인이 불가하다는 답변을 받았다.

 

수원시상수도사업소는 11일 오후 활성탄여과지를 폐쇄하고고도처리시설 가동을 중단했다고도처리시설은 냄새 물질을 제거하기 위해 가동하지만현재 냄새 물질이 발생하지 않아 가동을 멈춰도 수돗물 품질에는 이상이 없다.

 

수원시는 미생물 전문가로 구성된 수돗물 유충 민원 전담반을 운영할 계획이다전담반은 유충 관련 민원이 발생하면 현장을 방문해 민원 발생 원인을 분석한 후 대처 방안을 민원인에게 설명한다.

 

수원시상수도사업소는 정수장 정수지·배수지의 유충 필터를 24시간 검사하고 있다정수장을 정상화하기 위해 광교정수장을 단계별(여과지·배수지 등)로 청소·세척하고장기적으로는 활성탄여과지 등 고도정수처리시설의 종합정비를 추진할 계획이다.

 

수원시 관계자는 시민들께서는 당분간 수돗물을 가급적 생활용수로 사용하시고음용할 때는 끓여 드시길 바란다며 유충 추정 소형생물의 발생 원인이 파악되면 즉시 알려드리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