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사회적 경제 주간행사’ 개최를 축하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7/18 [17:27]

화성시의회, ‘사회적 경제 주간행사’ 개최를 축하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7/18 [17:27]

▲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제
9대 화성시의회 전반기 신임 의장인 김경희 의장과 김상수, 김영수, 김종복, 이은진 시의원은 지난 716일 동탄호수공원 내 물놀이장 앞 광장에서 열린 ‘2022 사회적 경제 주간행사에 참석, 시민들과 뜻깊은 시간을 함께했다.

 

다시 함께, 뛰는 우리!!”라는 슬로건으로 열린 이번 행사는 매년 7사회적기업의 날협동조합의 날을 기념하여 개최하는 행사로, 관내 사회적경제 기업들의 가장 큰 축제의 장이다. 20226월말 현재 화성시 사회적 경제기업수는 405개이다.

 

이날 행사는 기념식과, 사회적경제기업 나눔장터(판매홍보체험), 지역 청소년으로 구성된 관현악 밴드와 주민 버스킹 공연, 이벤트 등의 다채로운 활동으로 사회적경제기업의 가치를 알리고, 시민들의 인식 개선과 함께 동참을 이끌어내기 위해 계획되었다.

 

김경희 의장은 기념축사를 통해 빵을 팔기 위해 사람을 고용하는 게 아니라, 사람을 고용하기 위해서 빵을 판다라는 미국의 대표적 사회적 기업인 루비콘 베이커리사의 슬로건을 인용하며, “보이는 이익과 이윤보다 미래의 사람과 꿈에 투자하는 것이 얼마나 값진 것인지 이 슬로건이 잘 보여주고 있다. 앞으로도 나보다 우리를, 소유보다는 나눔을 실천하는 데에 변함없이 노력해 주시길 바란다라고 말하며, 관계자들의 노고를 격려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