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수원시지회, 6월 10일~7월 22일 구직 여성 대상 교육 운영‘2022년 가정관리사 교육’수료생 15명 배출
수료식에는 소진순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수원시지회장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참석해 가정관리사 교육 과정 수료생을 격려했다.
‘가정관리사 교육’은 직업적으로 보수를 받고 가사에 종사하는 가사관리사·가정보육사·산후관리사 등 가정관리사를 양성하는 프로그램이다. 구직 여성을 대상으로 지난 6월 10일부터 7월 22일까지 매주 금요일 7회에 걸쳐 수원시가족여성회관에서 교육을 진행했다. ▲가정관리사의 이해, 서비스 마인드 ▲청소관리(공간별 청소 방법, 가전제품 활용 방법) ▲세탁관리(세탁기·세제 종류, 세탁물 분류, 제습제 만들기) ▲재활용품을 활용해 소품 만들기 ▲거실·현관 정리, 선반·서랍장 활용 방법 등을 주제로 교육했다.
소진순 회장은 “가정관리사 교육 과정을 모두 수강한 수료생들에게 축하와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며 “수료생들을 대상으로 취업을 알선해 여성의 경제 활동을 더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여성단체협의회 수원시지회(팔달구 교동 소재)는 1984년 설립된 수원시 여성단체들의 모임으로 여성의 사회적·경제적 지위 향상,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나눔 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