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자원봉사센터, 누구나 참여하는 비대면 봉사활동 “안녕! 캠페인”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7/26 [10:20]

하남시자원봉사센터, 누구나 참여하는 비대면 봉사활동 “안녕! 캠페인”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7/26 [10:20]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이현재)는 시민들의 자원봉사 참여 문화를 독려하여 변화를 주도해 나갈 수 있게 도모하고, 시민들은 자원봉사 참여를 통해 자기 성장과 지역사회의 긍정적 변화를 만들어 가는 안녕! 캠페인을 매월 실시한다.

 

2022년 안녕! 캠페인은 하남시 관내 플라스틱 환경정화 및 SNS홍보활동 캠페인 “그냥 오다 주웠다”, 가정 내 플라스틱 쓰레기 저감활동 및 SNS홍보활동 캠페인 “플라스틱을 없애줘 하남을 UP해줘” 그리고 공장식 축산업으로 인한 환경 문제 등을 이유로 일주일 중 최소한 하루는 채식을 하자고 제안한 캠페인 “고기 없는 월요일”이란 타이틀로 세 가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7월 한 달간 진행된 안녕! 캠페인 중 ‘그냥 오다 주웠다’에 참여한 박건영씨는 이 활동을 하면서 사람들이 심각하게 많은 쓰레기들을 그냥 버리고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깨달았다. ‘내가 버린 것 아니니까.’ 하는 마음으로 지나치지 말고 쓰레기를 치우고, 우리의 미래를 위해서라도 플라스틱과 같은 환경오염 쓰레기를 꼭 줄여야겠다고 말했다.

 

(재)하남시자원봉사센터는 매월 초 플라스틱 줄이기와 환경보호를 주제로 비대면 캠페인을 운영할 예정이며, 캠페인에 관한 자세한 정보 및 참가신청은 1365자원봉사포털(1365.go.kr)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