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초월읍, 클린하우스 4개소 추가 설치로 ‘Clean 초월 만들기’ 실천

김현진 기자 | 기사입력 2022/08/02 [11:12]

광주시 초월읍, 클린하우스 4개소 추가 설치로 ‘Clean 초월 만들기’ 실천

김현진 기자 | 입력 : 2022/08/02 [11:12]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광주시 초월읍은 생활쓰레기 거점 배출지 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관내 4개 지역에 클린하우스 4개소를 추가 설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사업의 대상지는 쓰레기 무단투기와 재활용 쓰레기 미분리 배출이 잦은 주택 밀집지역으로 선정했다.

 

이에 따라 초월읍에 설치된 클린하우스는 올해 4개소를 추가해 총 24개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깨끗한 클린하우스 운영을 위해 감시원 2명을 투입, 올바른 쓰레기 배출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단속과 홍보를 꾸준히 펼칠 계획이다.

 

구정서 읍장은 “시민들의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을 도모하고 무단투기를 낮추는데 클린하우스의 역할이 클 것으로 기대한다”며 “클린하우스 설치에 그치지 않고 지속적인 시민홍보와 불법행위 단속으로 쾌적한 주거환경을 조성하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초월읍은 2022년 특색사업의 일환으로 ‘Clean 초월 만들기’를 위해 매월 쓰레기 수거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추진하고 있으며 마을에서는 주민들이 클린하우스 주변 정비 및 마을 대청소를 꾸준히 실시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