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초중고 학생대상‘찾아가는 공연 '아트데이트' 진행

교과와 연계된 해설이 있는 학생 눈높이 맞춤 뮤지컬 갈라 콘서트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8/02 [14:56]

오산시, 초중고 학생대상‘찾아가는 공연 '아트데이트' 진행

교과와 연계된 해설이 있는 학생 눈높이 맞춤 뮤지컬 갈라 콘서트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8/02 [14:56]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오산문화재단은 코로나19와 학업 스케줄 때문에 공연 관람의 기회가 많지 않은 학생들에게 오는 12월까지 찾아가는 공연 ‘아트데이트’를 진행한다고 전했다.

 

아트데이트는 지난 3월부터 시작했고, 단순한 뮤지컬 갈라 콘서트가 아닌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맞춤형 갈라 콘서트 형식이다.

 

초등학교 공연에서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마술과 디즈니 애니메이션 OST 콘서트가 콜라보된 매직컬 콘서트를 진행하고 있다.

 

중·고등학교 공연은 세계 4대 뮤지컬을 해설과 함께 만나는 갈라 콘서트로 진행되었다. 세계 4대 뮤지컬과 교과서에 소개된 뮤지컬 작품들의 하이라이트를 명쾌한 해설과 함께 유기적으로 진행하여 뮤지컬 전체를 관람하지 않아도 학생들이 작품을 잘 이해할 수 있도록 기획했다.

 

코로나19로 인해 강당에 전 학년이 모여서 공연을 관람할 수가 없어 일부 학급만 강당에서 공연을 관람한 학교도 있다. 문시중 학교 관계자는 “전문 뮤지컬 배우들의 화려한 춤과 노래로 학교 강당이 공연장으로 변하면서 코로나19로 오랫동안 공연장을 찾지 못했던 학생들에게 문화예술을 향유하고 스트레스를 풀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었다”고 밝혔다.

 

한편 오산문화재단에서는 코로나 상황에서 공간과 시간의 제약없이 학교 사정에 맞게 비대면으로 공연 관람을 희망하는 학교를 위해서는 학교에서 원하는 내용과 분량으로 퀄리티 높은 공연 영상을 별도로 제작하여 각 학교에 맞춤형으로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